Flutter(플러터) 시작하기 - 1. 환경 설정(Windows)에서 플러터 환경 설정을 다 끝냈다.

 

환경설정은 시작의 반이다. 반을 끝냈다 무려 1시간도 안걸려서

 

이제 나머지 반만 하면 앱이 뚝딱하고 나온다.

 

우리의 친구 Android Studio를 실행하자

 

안녕 Android Studio

우리는 플러터를 하니까 Start a new Flutter project를 클릭한다.

 

여기서 우린 최초 앱을 실행하는게 목적이니까 Flutter Application을 클릭 후 Next

 

프로젝트 이름을 정해주자. 마음에 드는걸로. 나는 자동생성을 사랑한다.

 

Flutter SDK Path를 설정해줘야한다.

 

첫번째 글에서 저장해둔 SDK위치가 기억해내야 한다.

 

나는 문서에다가 넣어놨으니까 그 경로대로...

 

뭔가 문제가 있으면 아래에 보기싫은 빨강 느낌표가 뜬다. 위에는 경로가 없댄다.

 

경로 써주고 치우자

 

깔------끔

Next를 누르면

 

이런다

 

말이많다. 난 자동 좋아한다 Finish

 

화면이 작다

이런창이 뜨면 프로젝트 만들기는 끝 이제 돌려보자

 

돌리려면 애뮬레이터가 돌아야 한다.

 

좌측 빨강 상자에 no devices라고 한다. 없으면 만들어야지

 

첫번째 글에 AVD manager에서 만든 pixel XL 기억나는가? 그거 불러 오면 된다.

 

우측 빨간상자. 핸드폰에 귀여운 안드로이드봇 있는 아이콘 눌러주자.

 

창이 뜨고 빨강 상자의 플레이버튼을 누르자

 

축하합니다. 당신은 공짜 픽셀 핸드폰이 생겼읍니다.

 

이제 다시 Android Studio를 보면 장치가 생겼을거다.

 

좌측 빨강박스처럼 sdk gphone x86 arm이 생겼다. 이제 오른쪽 빨강박스의 시작버튼을 눌러주자

 

짜잔 첫 앱이 완성되었읍니다.

빌드를 기다리면 위에처럼 애뮬레이터에 기본 앱이 실행된걸 확인 할 수 있다.

 

완성이다.

 

라면 아쉬우니 색이랑 메세지만 바꿔보자.

 

이게 원본 코드이고 우리는 아래처럼 수정해 주자.

 

21번째 라인에서 Colors.purple로 바꿔주자.

 

Colors.에서 .을 지우고 다시 쓰면 자동완성으로 선택할수있는 색이 나타난다

 

난 보랏빛이 좋아

 

23번째 라인에서 타이틀명을 바꿔주자 원하는대로

 

그리고 95번째 라인도 원하는 글자로 바꿔주자.

 

그리고 Run

이쁘다

색과 타이틀명, 중간 멘트가 바뀌었다.

 

이제 앱도 수정했다.

 

이런식으로 점점 늘려나가면 된다.

 

PC환경이 느려서 Android Studio가 버겁다

 

다음번엔 Visual studio code에 환경설정 후 앱을 수정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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